이제 print문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았으므로 코드론 EDU에 연결하고 print문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디버그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다음 단계를 완료하세요.
- 프로젝트 인터프리터에서 코드론 EDU 라이브러리를 가져왔는지 확인하세요.
- “File” 메뉴를 클릭하고 “New“를 선택하세요.
- Python 파일 선택
- 새 파일에 takeoff.py 라는 이름을 지정합니다.
- “OK“를 클릭하거나 Enter키를 누릅니다.
- 파이참의 새 탭은 프로그램 이름 takeoff.py를 탭 이름으로 하여 생성되어야 합니다.
이제 이러한 단계가 완료되었으므로 항상 파이썬에 코드론 EDU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싶다고 알려야 합니다. 여러분의 프로그램이 드론을 코딩할 수 있는 데 필요한 요리책과 같은 것이라고 라이브러리를 생각해보세요! 라이브러리 내부에는 사용할 모든 종류의 함수 또는 “레시피”가 있습니다. 나중에 함수에 대해 더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import
문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특정 라이브러리의 도구를 사용하고 싶다는 것을 파이썬에 알려줍니다. 이 경우 코드론 EDU의 라이브러리에 있는 도구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다음 코드 줄을 사용하여 코드론 EDU 라이브러리를 프로그램으로 가져옵니다.
from codrone_edu.drone import *
⭐중요 참고 사항: 앞으로 프로그램에서 import 문을 포함하는 것을 잊으면 프로그램에서 드론을 생성하려고 할 때마다 파이참에서 빨간색 구불구불한 선처럼 보이는 오류를 표시하므로 (아래 이미지 참조) 이 줄을 포함하는 것을 항상 기억하세요!
라이브러리를 가져온 후에는 데이터에 작용하는 변수와 함수의 모음인 객체를 만들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drone이라는 객체를 만듭니다.
drone = Drone()
이 예에서 코드론 EDU는 클래스입니다. 지금은 세부 사항을 이해할 필요가 없지만 클래스는 코드론 EDU 객체를 만들 수 있는 공장과 같다는 것만 알면 됩니다. 모든 객체는 동일한 특성과 동일하게 접근이 가능한 함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드론을 다음 명령줄로 페어링해야 합니다.
drone.pair()
페어링 기능은 조종기를 자동으로 찾습니다.
마지막으로 연결을 닫을 줄을 하나 더 추가합니다. 이것은 드론과의 통신 채널이 닫히지 않은 경우 다음에 코드를 업로드하려고 할 때 여전히 이전 연결을 찾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단계입니다. 따라서 각 프로그램이 끝날 때 연결을 닫아야 합니다.
drone.close()
지금까지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from codrone_edu.drone import *
drone = Drone()
drone.pair()
drone.close()
이제 다음의 상태를 알려주는 출력을 추가해 보세요.
- 드론 객체가 생성되었을 때
- 드론이 페어링할 준비가 되었을 때
- 드론이 성공적으로 페어링되었을 때
앞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print()
문을 사용하면 됩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아래 예제 코드를 참조하세요.
from codrone_edu.drone import *
print("Creating drone object")
drone = Drone()
print("Getting ready to pair")
drone.pair()
print("Paired!")
drone.close()